기업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윤리적 책임을 인식하고 자율적인 기업 윤리준수를 행동원칙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의미합니다.
즉 기업이나 개인의 이익추구 활동과 기업윤리 간에 갈등의 상황이 발생할 때, 윤리적인 면을 우선하는 경영 활동을 말합니다.
지금 당장 비윤리적인 행동이 기업에 이익이 될 수 있겠지만, 장기적인 기업의 생존을 위태롭게 만들 수 있다는 인식에서부터 출발한 개념입니다.
기업의 자발적인
사회책임 수행
(인간존중, 협동정신 고양)
기업의 이해관계나 가치기준에
합당한 행동을 해야 할 책임
기업의 운영이 공정한
규칙 속에서
이루어야 할 책임
기업이 사회적으로 필요한
서비스를 판매하고 결과,
수익성을 창출하는 책임
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|
고객은 회사 존립의 이유이자 목표라는 인식하에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결정하며,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여 고객으로부터 확고한 신뢰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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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정한 경쟁 및 거래 |
세계화 시대의 자유경쟁 원칙 및 공정거래 원칙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의 제반 법규와 문화를 존중하고,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,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하여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다. |
구성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|
회사는 합리적 사업영위를 통한 건실한 성장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,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며, 국민의 풍요로운 삶과 사회발전에 공헌한다. |
구성원 행동 수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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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품/향응 수수
자산 횡령/유용
불공정 거래
기타 윤리위반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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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조직 : ESG 담당 김세훈 과장